"산 제사로 정결하고 거룩한 백성이 되어 구속사 성취에 힘쓰는 교회"

생명의 양식

너희 믿음을 확증하라

산호세푸른초장교회 2024. 10. 20. 12:30

< 너희 믿음을 확증하라 >

고후 13:5

 

고후 13:5에서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은 우리에게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왜 하나님은 내가 정말 예수님을 믿고 있는가? 내가 정말 하나님의 말씀을 지금 믿고 있는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믿음을 확증하라라고 사도 바울의 입술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믿음이 없으면 즉 믿음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돈을 잃는 것은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는 것은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고 말하지만, 성경은 믿음을 잃어버리는 것이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전 10:11에서 저희에게 당한 이런 일이 거울이 되고 또한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기록하였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이 성경을 주신 목적 중 하나가 말세를 만난 우리의 경계로 주셨다라고 말씀하고 있는 것입니다.

 

아담은 믿음을 잃어버리므로 하나님이 그에게 주셨던 에덴동산을 잃어버렸습니다.

2:17선악을 알게 하는 나무의 실과는 먹지 말라 네가 먹는 날에는 정녕 죽으리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은 그에게 선악과를 먹지 말라라고 분명히 말씀하셨습니다. 그런데 창 3:6에서 ‘..여자가 그 실과를 따먹고 자기와 함께 한 남편에게도 주매 그도 먹은지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아담과 하와는 믿음을 지키지 못하고 선악과를 먹고 말았습니다. 그래서 창 3:24에서 이같이 하나님이 그 사람을 쫓아 내시고 에덴동산 동편에 그룹들과 두루 도는 화염검을 두어 생명나무의 길을 지키게 하시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그들은 하나님이 주셨던 에덴동산에서 쫓겨나는 신세가 되고 말았습니다. 노아 시대의 사람들은 믿음을 잃어버리므로 하나뿐인 생명을 잃어버렸습니다. 6:2에서 하나님의 아들들이 사람의 딸들의 아름다움을 보고 자기들의 좋아하는 모든 자로 아내를 삼는지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의 아들들 즉 믿음 있는 자들이 하나님 없는 생활을 하기 시작하였습니다. 믿음을 잃어버린 것입니다. 그래서 창 6:3에서 여호와께서 가라사대 나의 신이 영원히 사람과 함께 하지 아니하리니 이는 그들이 육체가 됨이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의 아들들에게서 하나님의 신 즉 성령이 떠나므로 그들은 육체가 되었습니다. 그리고 그 육체들을 하나님은 홍수로 심판하셨습니다. 6:17에서 내가 홍수를 땅에 일으켜 무릇 생명의 기식 있는 육체를 천하에서 멸절하리니 땅에 있는 자가 다 죽으리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이와 같이노아 시대 사람들은 믿음을 잃어버리므로 그들의 하나뿐인 생명을 잃어버렸습니다. 모세 시대 즉 광야 시대 사람들은 믿음을 잃어버리므로 약속의 땅 가나안을 잃어버렸습니다. 3:19에서 이로 보건대 저희가 믿지 아니하므로 능히 들어가지 못한 것이라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여러분 이러한 역사가 남의 일이 아니라 바로 나의 일이 될 수 있다라고 성경은 우리에게 경계하는 것입니다. 광야 1세대 603550(20세 이상 남자)이 다 믿음으로 출애굽을 하였지만, 약속의 땅 가나안에는 오직 여호수아와 갈렙만이 들어갔습니다. 노아가 살던 시대에 하나님의 아들들이 참으로 많았습니다. 그러나 그들은 믿음을 잃어버렸습니다. 그래서 결국 벧전 3:20에서 ‘..방주에서 물로 말미암아 구원을 얻은 자가 몇명 뿐이니 겨우 여덟 명이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구원 받은 사람은 끝까지 믿음을 지킨 노아 가족 8명 뿐이었습니다. 그런데 마 24:37에서 노아의 때와 같이 인자의 임함도 그러하리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인자의 임함 즉 마지막 때도 노아의 때와 같다라는 것입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눅 18:8에서 ‘..그러나 인자가 올 때에 세상에서 믿음을 보겠느냐라고 말씀하셨던 것입니다. 그러므로 끝까지 살아남을 자는 믿음 있는 자입니다.

 

결론> 끝까지 살아남을 자는 믿음 있는 자입니다.

세상은 가면 갈수록 믿음 없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왜 그렇습니까? 이 세상은 보이는 것만 추구하고 보이는 것만 믿기 때문입니다. 즉 이 세상은 자기 이성으로 이해할 수 있는 것만 믿기 때문에, 세상은 가면 갈수록 믿음 없는 세상이 될 것입니다. 1:1에서 태초에 하나님이 천지를 창조하시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께서 온 우주만물을 창조하셨습니다. 그런데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 사역을 직접 눈으로 보지 못했습니다. 우리 뿐 아니라 그 누구도 하나님의 창조 사역을 본 사람은 없습니다. 그런데 히 11:3에서 믿음으로 모든 세계가 하나님의 말씀으로 지어진 줄을 우리가 아나니 보이는 것은 나타난 것으로 말미암아 된 것이 아니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믿음의 선진들과 오늘날 우리는 하나님의 창조 역사를 눈으로 본 것 이상으로 마음과 머리에서 믿어진다는 것입니다. 이것이 바로 성경이 말씀하는 믿음입니다. 고후 4:4에서 그 중에 이 세상 신이 믿지 아니하는 자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함이니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사단은 가면 갈수록 사람들의 마음을 혼미케 하여 그리스도의 영광의 복음의 광채가 비취지 못하게 할 것입니다. 그러므로 우리는 끝까지 믿음을 지켜서 믿는 자가 되어야 합니다. 11:40에서 예수께서 가라사대 내 말이 네가 믿으면 하나님의 영광을 보리라 하지 아니하였느냐라고 주님이 말씀하셨듯이, 믿으면 즉 끝까지 믿음을 지키면 반드시 하나님의 영광을 보게 되는 한 날이 있다는 것을 잊지 마시고,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는 하나님의 말씀을 날마다 되새기는 가운데 반드시 믿음을 지켜서 하나님의 영광의 세계에 다 들어가시기를 주의 이름으로 축원합니다.

 

'생명의 양식' 카테고리의 다른 글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  (0) 2024.10.20
독생자 예수  (0) 2024.10.20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  (0) 2024.10.20
화평하라  (0) 2024.10.20
주의 장막이 어찌 그리 사랑스러운지요  (0) 2024.10.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