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제사로 정결하고 거룩한 백성이 되어 구속사 성취에 힘쓰는 교회"

2023/08/28 3

천국은 누구의 것입니까?

마 13:44-46 행 4:12에서 “다른 이로서는 구원을 얻을 수 없나니 천하 인간에 구원을 얻을만한 다른 이름을 우리에게 주신 일이 없음이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오직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세주가 되십니다. 그렇다면 왜 예수님만이 우리의 구세주가 되시는 것일까요? 그것은 예수님께서 하나님 나라 곧 천국을 가져오셨기 때문입니다. 말씀이 육신이 되어 이 땅에 오신 예수님의 생애는 천국을 선포하시는 생애였습니다(막 1:15, 마 24:14). 그런데 오늘 본문에서 예수님은 천국을 ‘보화와 진주’ 곧 보석에 비유하셨습니다. 사람들이 예수님이 가지고 오신 천국을 이해하지 못하고 받아들이지 못해서 예수님이 천국을 보석에 비유하셨지만, 천국은 이 세상 그 어느 보석과도 비교할 수 없는 보석 중에 보석이라는 것을..

생명의 양식 2023.08.28

그래 내가 알았다

고후 1:18-20 고후 1:20 상반절에서 “하나님의 약속은 얼마든지 그리스도 안에서 예가 되니”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예수 그리스도 안에서는 불가능이 없습니다. 그래서 예수님께서도 마 7:11에서 “너희가 악한 자라도 좋은 것으로 자식에게 줄 줄 알거든 하물며 하늘에 계신 너희 아버지께서 구하는 자에게 좋은 것으로 주시지 않겠느냐”라고 말씀하셨습니다. 자녀들이 “아빠, 나 이거 가지고 싶어”, “엄마, 나 이거 꼭 필요해” 이렇게 조르면 “그래, 알았다 알았어 내가 사줄께”라고 하며 육신의 부모가 자녀의 소원을 들어주듯이, 하나님도 우리가 예수님 안에서 구할 때 반드시 우리의 기도에 응답해 주신다는 것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그렇다면 구체적으로 하나님은 어떤 사람에게 “그래 내가 알았다”라고 응답하실까..

생명의 양식 2023.08.28

홍해가 갈라지는 역사

출 14:5-14 본문을 볼 때, 출애굽한 이스라엘 백성들은 앞으로 갈 수도 없고 뒤로 물러날 수도 없는 어려운 상황에 처하게 되었습니다. 그 이유는, 앞에는 홍해가 가로막고있었고 뒤에는 바로의 군대가 따라오고 있었기 때문입니다(출 14:6-7). 우리가 인 생을 살다보면 홍해 앞에선 이스라엘 백성들처럼 진퇴양난의 위기를 만날 때가있습니다. 이러한 위기를 만났을 때, 앞뒤에 있는 문제만을 바라본다면 두려움과 원망이 우리 마음에 엄습할 것입니다(출 14:10-11). 그러나 문제 너머에 계신 하 나님을 바라본다면 홍해가 갈라지듯이 하나님이 행하시는 구원을 목도하게 될 것입니다(출 14:13). 하나님은 세 가지의 역사를 통해서, 홍해를 가르시고 이스라엘을 구원하셨습니다. 그 세 가지의 역사가 무엇일까요? ..

생명의 양식 2023.08.28