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제사로 정결하고 거룩한 백성이 되어 구속사 성취에 힘쓰는 교회"

2024/08/20 8

입다가 주는 교훈

입다가 주는 교훈 >삿 11:4-11 입다는 이스라엘의 8번째 사사입니다. 삿 2:16에서 “여호와께서 사사를 세우사 노략하는 자의 손에서 그들을 건져내게 하셨으나”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사사는 이스라엘이 대내외적으로 위기에 처하여 하나님께 부르짖을 때 세워 주신 구원자들입니다. 그렇다면 이스라엘이 왜 위기를 만나게 되었고, 하나님이 많은 사람들 중에서 왜 입다를 사사로 세우셨는가를 오늘 말씀을 통해서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1. 이스라엘은 암몬으로부터 18년 동안 학대를 받았습니다.그 이유는 삿 10:6에서 “이스라엘 자손이 다시 여호와의 목전에 악을 행하여 바알들과 아스다롯과 아람의 신들과 시돈의 신들과 모압의 신들과 암몬 자손의 신들과 블레셋 사람의 신들을 섬기고 여호와를 버려 그를 섬기지 아니하므..

생명의 양식 2024.08.20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 >마 5:14-16 사 43:7에서 “무릇 내 이름으로 일컫는 자 곧 내가 내 영광을 위하여 창조한자를 오게 하라 그들을 내가 지었고 만들었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우리는 하나님의 영광을 위하여 창조되었습니다. 그러므로 창조 목적대로 살아갈 때 우리는 가장 가치 있고 행복한 인생이 될 수 있습니다. 예수님께서는 마 5:14에서 “너희는 세상의 빛이라”라고 말씀하셨습니다. 그리고 이 빛의 용도는 마 5:15에서 “사람이 등불을 켜서 말 아래 두지 아니하고 등경 위에 두나니 이러므로 집안 모든 사람에게 비취느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모든 사람에게 비취는데 있습니다. 그리고 빛을 비추는 목적은 마 5:16에서 “이같이 너희 빛을 사람 앞에 비취게 하여 저희로 너희 착한 행실을 보..

생명의 양식 2024.08.20

출애굽의 목적

출애굽의 목적 >출 3:10-12 전 3:1에서 “모든 목적이 이룰 때가 있나니”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이 하시는 일에는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므로 하나님께서 이스라엘을 애굽 종살이에서 해방시키신 출애굽에도 분명한 목적이 있습니다. 그러나 여호수아와 갈렙을 제외한 출애굽 1세대들은 그 목적을 망각하고 그 목적대로 살지 않으므로 출애굽은 하였지만 가나안 땅에는 들어가지 못하였습니다. 그래서 모세는 출애굽 2세대들에게 신 32:7에서 “옛날을 기억하라”라고 말씀했던 것입니다. 그렇다면 하나님께서 이스라엘 출애굽 시키신 목적 곧 하나님이 오늘날 애굽 같은 죄악된 세상에서 우리를 인도해 내신 목적이 무엇일까요? 1. 하나님을 섬기게 하기 위해서입니다.출 3:12에서 “하나님이 가라사대 내가 정녕 너와 함께..

생명의 양식 2024.08.20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여호와는 내 편이시라 >시 118:4-7 오늘 시편 기자는 감당할 수 없는 위기와 환난에 처해 있었습니다. 그 상황을 시 118:10-12에서 “(10)열방이 나를 에워쌌으니.. (11)저희가 나를 에워싸고 에워쌌으니.. (12)저희가 벌과 같이 나를 에워쌌으나..”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그런데 시 118:13에서 “네가 나를 밀쳐 넘어뜨리려 하였으나 여호와께서 나를 도우셨도다”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시편 기자는 하나님의 도우심으로 모든 위기와 환난에서 벗어날 수 있었습니다. 시 118:7에서 “여호와께서 내 편이 되사 나를 돕는 자 중에 계시니..”라고 시편 기자가 고백하고 있듯이, 오늘날 우리도 하나님이 내 편이 되셔야 만이 하나님의 도움을 받아서 어떠한 위기와 환난 가운데에서도 넘어지지 않고 승리..

생명의 양식 2024.08.20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 되도다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 되도다 >요 20:26-29 부활하신 예수님께서는 도마에게 “믿음 없는 자가 되지 말고 믿는 자가 되라”, “너는 나를 본 고로 믿느냐 보지 못하고 믿는 자들은 복되도다”라고 말씀하셨습니다(요 20:27,29). 즉 보고 믿는 신앙에서 보지 않고 믿는 신앙으로 올라갈 것을 촉구하셨습니다. 주님의 이 촉구의 말씀은, 도마에게만 하신 말씀이 아니라 오늘날 주의 제자 된 성도 한사람 한사람 곧 우리 각자에게 하신 말씀입니다. 그러한 마음으로 성경을 읽고 말씀을 받을 때에 우리의 신앙이 보고 믿는 신앙에서 보지 않고 믿는 신앙으로 날마다 올라가게 된다는 것을 믿으시길 바랍니다.  요 20:24에서 “열 두 제자 중에 하나인 디두모라 하는 도마는 예수 오셨을 때에..

생명의 양식 2024.08.20

맥추절을 지키라

맥추절을 지키라 >출 23:16 레 23:2에서 “이스라엘 자손에게 고하여 이르라 너희가 공포하여 성회를 삼을 여호와의 절기는 이러하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맥추절은 사람의 절기가 아니라 하나님의 절기입니다. 그리고 레 23:21에서 “..이는 너희가 그 거하는 각처에서 대대로 지킬 영원한 규례니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맥추절은 하나님의 백성들이 영원히 지켜야 하는 절기입니다. 물론 예수님이 이 땅에 오신 이후로 신약시대 성도들이 구약 절기들을 문자 그대로는 지키지 않지만 절기 속에 담겨진 하나님의 구속 경륜은 절대 잊어버리지 말고 영원히 기억하며 지켜 나가야 합니다. 그래서 오늘 2024년 맥추감사주일을 맞이하여 이스라엘 3대 절기 속에 담겨진 하나님의 구속 경륜을 살펴보도록 하겠습니다.     ..

생명의 양식 2024.08.20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 >수 14:12 갈렙은 여호수아를 도와서 모세 후의 시대를 이끌어 갔던 유다 지파의 지도자로 서, 여호수아와 함께 광야 1세대 중에서 유일하게 살아서 가나안 땅에 들어간 신앙의 인물입니다. 그러므로 갈렙은 살아서 변화 받아 천국에 들어가기를 소망하는 오늘날 성도들의 예표가 되는 인물입니다. 그렇다면 갈렙은 어떤 신앙을 가지고 있었기에 죽지 않고 살아서 가나안 땅에 들어 갔을까요? 그것은 오늘 제목과 같이 그에게는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의 신앙이 있었기 때문입니다. 그렇다면 갈렙이 가졌던 ‘이 산지를 내게 주소서’의 신앙은 어떤 신앙입니까? 갈렙은 어떤신앙을 가지고 살았습니까?     1. 온전한 신앙을 가지고 살았습니다.신 1:21에서 “너희 하나님 여호와께서 이 땅을 너희 앞..

생명의 양식 2024.08.2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