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산 제사로 정결하고 거룩한 백성이 되어 구속사 성취에 힘쓰는 교회"

2024/10 9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

너희와 너희 자녀를 위하여 울라 >눅 23:26-31 본문은 예수님께서 빌라도에게 사형 선고를 받으시고 골고다 언덕으로 가시는 길에서 일어났던 사건입니다. 눅 23:13-14에서 ‘(13)빌라도가 대제사장들과 관원들과 백성을 불러 모으고 (14)이르되 너희가 이 사람을 백성을 미혹하는 자라 하여 내게 끌어 왔도다 보라 내가 너희 앞에서 사실하였으되 너희의 고소하는 일에 대하여 이 사람에게서 죄를 찾지 못하였고’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빌라도는 예수님에게서 죄를 찾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눅 23:16에서 ‘그러므로 때려서 놓겠노라’라고 빌라도는 유대인들에게 말하였습니다. 같은 말을 세 번이나 했지만 유대인들은 그것을 완강하게 거부하였습니다. 눅 23:22-23에서 ‘(22)빌라도가 세 번째 말하되 이 사람이..

생명의 양식 2024.10.20

독생자 예수

독생자 예수 >요 1:15-18 성경은 예수님을 독생자라고 표현하고 있습니다. 독생자는 헬라어로 ‘모노게네스’로서, ‘단 하나의, 독특한’이라는 뜻입니다. 그러므로 독생자 예수의 문자적 의미는, 예수님은 하나님의 단 하나뿐인 아들이신데 그 아들이 독특한 아들이라는 것입니다. 왜 예수님이 독특한 아들이십니까? 그것은 예수님께서 요 10:30에서 ‘나와 아버지는 하나이니라’라고 증거하셨듯이, 예수님은 하나님의 아들이시지만 동시에 하나님이시기 때문입니다. 그런데 유대인들은 그것을 깨닫지 못했습니다. 그래서 요 10:31에서 ‘유대인들이 다시 돌을 들어 치려 하거늘’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예수님을 죽이려고 했습니다. 그 이유는 요 10:33에서 ‘유대인들이 대답하되 선한 일을 인하여 우리가 너를 돌로 치려는 것..

생명의 양식 2024.10.20

너희 믿음을 확증하라

너희 믿음을 확증하라 >고후 13:5 고후 13:5에서 ‘너희가 믿음에 있는가 너희 자신을 시험하고 너희 자신을 확증하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은 우리에게 믿음을 요구하십니다. 왜 하나님은 ‘내가 정말 예수님을 믿고 있는가? 내가 정말 하나님의 말씀을 지금 믿고 있는가?’를 스스로에게 물어보고 믿음을 확증하라라고 사도 바울의 입술을 통하여 우리에게 말씀하는 것일까요? 그것은 믿음이 없으면 즉 믿음을 잃어버리면 모든 것을 잃어버리기 때문입니다. 세상 사람들은 돈을 잃는 것은 조금 잃는 것이요 명예를 잃는 것은 많이 잃는 것이요 건강을 잃는 것은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고 말하지만, 성경은 믿음을 잃어버리는 것이 전부를 잃는 것이다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그래서 고전 10:11에서 ‘저희에게 당한 이런 ..

생명의 양식 2024.10.20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

쉬지 않으시는 하나님 >사 62:1-5 요 5:17에서 ‘예수께서 저희에게 이르시되 내 아버지께서 이제까지 일하시니 나도 일한다’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은 쉬지 않고 일하시는 하나님이십니다. 그렇다면 하나님은 무엇 때문에 쉬지 않으실까요? 바로 우리의 구원때문입니다. 그래서 사 62:1에서 ‘나는 시온의 공의가 빛 같이, 예루살렘의 구원이 횃불 같이 나타나도록 시온을 위하여 잠잠하지 아니하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라고 말씀하고 있습니다. 여기 ‘예루살렘을 위하여 쉬지 아니할 것인즉’ 이 부분을 표준 새번역은 ‘예루살렘이 구원받기까지 내가 쉬지 않겠다’로 번역하였습니다. 하나님은 당신의 택한 백성이 모두 구원받기까지 쉬지 않으십니다. 그렇다면 예루살렘이 구원받기까지 쉬지 않으시는 하나..

생명의 양식 2024.10.20

화평하라

화평하라 >마 5:9 마 5:9 상반절에서 ‘화평케 하는 자는 복이 있나니..’라고 예수님이 말씀하셨습니다. 하나님 예비하신 복을 받기 위해서는 화평한 자가 되어야 하는데, 우리는 누구와 화평을 이루어야 합니까? 1. 하나님과 화평을 이루어야 합니다.욥 22:21에서 ‘너는 하나님과 화목하고 평안하라 그리하면 복이 네게 임하리라’라고 말씀하고 있듯이, 하나님과 화평을 이루는 사람에게 하나님 예비하신 복이 임하는 것입니다. 그런데 하나님과의 화평은 예배로 이루어집니다. 창 12:7에서 ‘..그가 자기에게 나타나신 여호와를 위하여 그곳에 단을 쌓고’, 창 12:8에서 ‘거기서 벧엘 동편 산으로 옮겨 장막을 치니 서는 벧엘이요 동은 아이라 그가 그곳에서 여호와를 위하여 단을 쌓고 여호와의 이름을 부르더니’, ..

생명의 양식 2024.10.20